광고

k라이브뉴스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햇빛고시원과 복지협력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천홍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9:54]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햇빛고시원과 복지협력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천홍석 기자 | 입력 : 2024/06/19 [19:54]

▲ 광명시 광명시 철산3동은 지난 18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햇빛고시원과 복지협력망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k라이브뉴스=천홍석 기자] 광명시 철산3동(동장 신은철)은 지난 18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차우석), 햇빛고시원(대표 김영추)과 함께 관내 1인 가구 고독사를 예방하고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가구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복지협력망을 구축하기로 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정보 공유체계 구축을 통해 위기가구 확인 시 기관을 연계하고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강화하며 고독사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햇빛고시원은 입실자 중 고시원비 체납, 생계 곤란 호소 등의 위기징후 발견 시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하며 고시원 내 복지서비스 관련 홍보물을 비치하는 등 역할을 수행한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시원에 복지 관련 최신 정보를 담은 홍보물을 배부하고 안내문을 게첨하며, 위기가구 제보에 따라 민간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긴급지원 등 공적급여 및 민간자원 연계를 지원하고 1인 가구 고독사 사고 예방 및 저소득층 대상자 상호 관리에 협조하며 각종 복지서비스 정보를 공유한다.

차우석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시원 단독거주로 사회적 고립 및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대상자들이 지역사회에서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로 안부를 전하며 고립의 문턱을 낮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은철 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취약계층의 위기를 민간과 함께 예방할 수 있게 됐다”며 “1인가구 고독사를 예방하고 고립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홍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