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라이브뉴스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 “원팀” 출격

새만금개발청 및 관계 기관,'2024 오토매뉴팩 부산'공동 홍보관 운영

천홍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7/03 [18:02]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 “원팀” 출격

새만금개발청 및 관계 기관,'2024 오토매뉴팩 부산'공동 홍보관 운영

천홍석 기자 | 입력 : 2024/07/03 [18:02]

▲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홍보이미지


[k라이브뉴스=천홍석 기자] 새만금개발청은 7월 3일∼5일 3일간 부산 벡스코(4홀)에서 열리는 「2024 오토매뉴팩 부산」에 참가해 투자유치 활동을 펼친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10.2조 원이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한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사업과 새만금 국가산단을 홍보하고 신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행사장 내 홍보관을 운영한다.

지난해 7월 첨단 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을 전후로 새만금 국가산업단지는 LG화학, LS그룹, 롱바이 등 이차전지 분야 세계 유수 기업의 대규모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차전지 전후방산업 기업 유치를 위하여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의 입지 우수성, 조세 혜택, 유틸리티 등 투자 강점을 홍보하고, 관심 기업에는 현장에서 1:1 투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가 “원팀”으로 참여하여 공동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첨단 전략산업 기업 유치를 위해 관계 기관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대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라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정보 제공과 투자 상담으로 우수한 기업을 적극 발굴·유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례 없이 많은 기업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홍보관을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박람회는 7월 5일까지 진행된다.
천홍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