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라이브뉴스

양평군 양서면, 건강백세 어르신 효도잔치 개최

“소외당하는 어르신이 없도록, 세심히 챙기며 최선을 다하겠다”

천홍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0:23]

양평군 양서면, 건강백세 어르신 효도잔치 개최

“소외당하는 어르신이 없도록, 세심히 챙기며 최선을 다하겠다”

천홍석 기자 | 입력 : 2024/05/14 [10:23]

 

양평군 양서면 체육회는 지난 10일 양서문화체육공원에서, ‘양서면 건강백세 어르신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개최된 양서면 효도잔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에 헌신해오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라나는 후대에는 ‘효’ 사상을 일깨워 어르신을 공경하는 지역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효도잔치는 양서면 체육회를 중심으로 양서면 이장 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여러 지역사회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추진됐으며 지역 어르신들 약 1천 명이 참석해 준비한 음식과 공연을 즐겼다.

 

양서면 도곡리 ‘고래실’ 난타팀과 양평잠자리색소폰의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사 및 축사, 오찬 및 2부 양평경기민요 팀과 양서주민자치센터의 공연, 어르신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으며, 돌아가시는 어르신들께는 쌀을 선물로 드리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군수 표창 3인, 군 의장 표창 3인, 경기도의장 표창 3인, 총 7인에게 표창을 전달해 그동안 양서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좋은 날에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군의 모든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소외당하는 어르신이 없도록, 마을마다 더욱 세심히 챙기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민수 양서면 체육회장은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오늘만큼은 세월의 고단함을 내려놓으시고 저희가 마련한 무대를 즐겁게 관람하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홍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