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라이브뉴스

평택신평동주민자치회, 정월대보름 친환경 LED 달집 축제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

k라이브뉴스 | 기사입력 2024/02/26 [11:57]

평택신평동주민자치회, 정월대보름 친환경 LED 달집 축제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

k라이브뉴스 | 입력 : 2024/02/26 [11:57]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성)는 지난 24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주민의 무사안녕과 새해 소원성취를 기원하기 위해, ‘2024 신평동 정월대보름 LED 달집태우기’ 축제를 개최했다.

 

500여 명의 주민들이 소사벌레포츠타운 내 주차장에 모여 새해 첫 보름달에 소원을 빌고, LED망울돌리기, 투호,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와 부럼, 가래떡, 어묵, 마시멜로우 등 먹거리를 즐겼다.

 

특히, 신평동 정월대보름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집은 친환경적인 LED 달집으로 제작돼, 탄소 배출 저감과 안전사고 예방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달집은 일몰시간에 맞추어 점등해, 근심걱정은 날려보내고 새해 소망을 비는 시간을 가졌다.

 

신평동 주민자치회 김기성 회장은 “새해 첫 보름달을 함께 보며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뜻깊었고,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 이번 축제로 하여금 평택시 남부지역의 대표 정월대보름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병수 신평동장은 “도심에서 개최하는 정월대보름 축제인 만큼 환경과 안전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했다. 올 한해도 풍성한 보름달처럼 지역주민 모두 뜻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의미있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신평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천홍석 기자
chs5761@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